의사에게 천식 치료를 위해 금연보조제 처방을 받았도 실손의료보험 기본형에서 통원약제비로 보상 가능한가요? - 실손보험비교사이트

QnA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견디기 어려운 경우 발생하는 불안감이나 공포감 등을 스트레스라고 하는데 일상생활 속 어디에서나 스트레스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적절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필요가 있지만.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흡연을 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고 할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답니다. 

 

그러니 이런 백해무익하다고 할 수 있는 흡연을 지양하고 자신의 건강을 위해 그 위험성을 인지할 필요가 있는데 흡연 자체로는 질병이 아닌 만큼 의료보험의 지원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만약 천식 치료를 위해 의사로부터 금연보조제를 처방받았더라도 흡연 자체로는 질병이 아닌 특성상 금연보조제도 보험 약관상 의약제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어요 그러니 실손의료보험의 지원 여부를 규정하는 표준약관상 금연보조제는 실손의료보험 기본형에서 통원 약제비로 보상받지 못한답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흡연을 하는 경우 호흡기의 상태가 악화하며 피해를 보는데 실손의료보험을 통해서는 금연보조제 처방을 지원받지 않으니 이점을 주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