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일반의약품을 구입해도 보상 가능한가요? - 실손보험비교사이트

QnA

일상생활 중 어딘가에 걸려 넘어지거나 감기 등의 질환에 걸려 신체적으로 피해를 본 경우 자연적으로 회복되는 것을 기대할 수도 있지만, 의료기관의 진단과 치료를 받아 빠르게 회복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런데 의료기관의 치료는 그에 맞는 의료비를 지급해야만 하기에 비용적으로 부담이 크기 때문에 질병이나 상해 치료 시 실제로 사용한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실손보험을 많은 사람이 준비해두고 있고 실손보험을 제2의 국민보험으로도 부르곤 한답니다. 

 

그런데 이런 실손보험으로 지원해주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오늘은 이렇게 실손보험으로 지원해주지 않는 경우를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두시는 것이 여러모로 유용할 거 같아요. 우선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는 일반 감기약, 소화제 등은 일반 의약품으로 지정해 약국에서 의사의 별도 처방 없이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일반 의약품은 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시고 병원이나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서 상비약으로 보관해두기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의사의 처방이 없는 경우라면 역시 보험의 지원을 받지 않으니 이런 보험의 특징을 기억해두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