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가 좋아지지 않는다면 성대결절을 의심헤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실손보험비교사이트

건강정보

평소 목소리가 자주 쉬거나 이물감이 걸렸다는 느낌을 받으신 적이 없나요?
그렇다면 성대결절의 가능성이 있는데, 가수만 걸릴 거라고 생각될 수도 있는 성대결절은 어린 아이부터 성인들까지 누구나 걸리기 쉬운 병이기도 해요.
그래서 오늘은 성대결절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성대결절의 원인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성대결절은 큰 소리를 과도하게 지르거나 오랜 기간 동안 지속적인 목소리를 사용해 성대를 자극시킨 경우 성대 중간부의 위치한  성대고유층에 생기는 점막 질환을 말해요.
이 밖에도 흡연이나 음주, 심리적인 긴장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복용하고 있는 약제가 원인이 될 수 있어 일반사람들의 경우에도 많이 발생하고 있어요.

그리고 성대결절에는 다양한 증상들이 있는데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쉰 목소리가 있는데 결절의 위치, 모양, 크기에 따라 음성 변화가 다양하게 나타나요.
다른 증상으로는 호흡이 불편해 지거나 목의 건조감이 발생할 수 있고, 이물감등이 자주 느껴지는 증상들이 발생하기도 해요.

지금까지 성대결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성대결절이 심하지 않은 경우 말을 줄이고 휴식하는 것으로도 상당한 호전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심한 경우 수술을 해야 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 잘 관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