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를 예방하는 운동법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건강정보

식사를 통해 섭취한 음식은 신체를 정상적으로 기능하도록 사용하도록 신체 내에서 에너지의 형태로 변화하고 저장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신체의 혈당을 자연적으로 높아지는데 정상적인 사람인 경우 이후 높아진 혈당이 다시 낮아진답니다. 하지만 당뇨 환자의 경우 높아진 체내의 혈당이 자연적으로 낮아지는데 어려움이 많은데 최근 서구화로 인한 고지방 고열량의 식습관과 운동 부족 등의 위험 요인으로 인해 과거보다 더 많이 발병하고 있어서 주의해야만 하는 질병이에요 

 

따라서 당뇨 환자는 체내 혈당을 자신에게 해가 되지 않도록 조절할 필요가 잇고 이를 위해 가징 효과적인 방법은 달리기나 줄넘기 등의 유산소 운동이니 기억해두세요. 그리고 이런 당뇨의 경우 한번 발병하면 치료가 되지 않으므로 만성적인 질환이기에 무엇보다도 식습관의 조절과 적당한 운동을 할 필요가 있는 질병이에요. 이런 이유로 당뇨 환자가 운동을 하는 경우 체내의 포도당 성분을 에너지로 이용하는 비율이 올라가게 되고 혈당 수치가 낮아지기에 당뇨환자에게 적당한 운동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