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 못드는 밤이 길다면 이 질병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정보

요 며칠 간 하루하루가 정말로 즐거운데 왜냐하면, 요새 잠을 푹 잘 수 있기 때문이에요. 지난여름에는 정말로 무더위와 모기로 인해 잠을 자다가도 깨고 또 잠을 자다다 다시 깨는 바람에 아침에 일어나도 전혀 피로가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저의 경우 기껏해야 하루 이틀 정도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해 피로한 경우였는데 여름에 잠을 자는데 어려움이 많아 인터넷에 검색해본 결과 긴 시간 정상적으로 잠을 자지 못하는 수면장애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잠은 주간에서의 생활로 인해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 그리고 소모된 에너지를 보충하는 주요한 휴식 수단인데 만약 이런 수면에 장애가 있다면 일상생활로 소모된 것을 회복하는데 지장이 많습니다. 전 고작 며칠로도 힘들었는데 계속 이런 수면 장애로 고생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참 괴로울 거 같네요.

 

그러니 수면장애로 인한 괴로움을 인지하고 신체를 강제로 각성하게 하는 카페인의 섭취를 지양하시는 게 좋고 할 수 있는 한 규칙적인 수면 시간과 기상 시간을 설정하고 수행하는 게 수면장애를 예방하며 수면을 통해 자신의 정신적 피로와 스트레스를 회복하는데 더 유용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