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연사를 불러오는 허혈성 심장질환을 확인하세요

건강정보

무더위가 엊그제 같았는데 어느새 아침저녁으로 찬 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이 되었네요. 이렇게 바람이 찬만큼 감기 등으로 인해 피해를 보시는 사람도 많으니 자신에 건강에 더 주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다만 이런 감기의 경우 건강에 큰 위험을 가져다주는 질환도 아니고 감기로 인한 신체적 증상도 명확하기에 대처가 용이한데요. 만약 별다른 증상도 없고 갑작스럽게 사망할 위험성이 높은 질환이라면 주의하셔야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단 제가 이런 별다른 증상도 없고 갑작스럽게 사망할 위험이 높은 질환인 허혈성 심장질환에 관해 이렇게 알려드릴게요. 이런 허혈성 심장질환은 관상동맥이 좁아져서 심장으로 공급되는 혈액의 약이 줄어드는 질환입니다. 게다가 이런 허혈성 심장질환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별다른 증상 없이 갑작스럽게 발병할 뿐만 아니라 심장이라는 주요 장기에 이상이 생기기에 사망의 위험성도 높다고 해요.

 

관상동맥이 좁아지는 이유에는 자극적이고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의 과잉 섭취도 있으니 건강을 위해 지양하시고 알려드린 허혈성 심장질환의 위험성을 미리 인지해두고 더 주의하는 게 바람직하고 허혈성 심장질환의 전조 증상이라고 할 수 있는 약간의 운동만으로도 숨이 차거나 압박감 등이 나타나고 가슴 통증의 발생에 유의해서 혹시 모를 위험을 대비하도록 참고하세요.